종합진료클리닉 : 잇몸치료, 턱관절치료, 이갈이치료, 사랑니 발치, 소아치료, 예방치료등 현치과와 함께하면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당신의 미소

사랑니 발치

• 종합진료클리닉 >
  • 사랑니 발치

사랑니 발치란? 사랑니는 보통 사랑을 알게 되는 시기에 나온다고 하여 사랑니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2 대구치 또는 제3 대구치라고도 불립니다. 정상적으로 위치해 있는 사랑니는 모두 발치를 해야 되는 것은 아니고 문제의 소지가 없는 경우에 치과에서 정기적으로 관리를 받으시면 됩니다. 구강내에서 4개의 사랑니를 모두 수용할 만큼의 공간이 없기 때문인데 이가 올라올 자리가 없어 잇몸 아래쪽에 매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잇몸이 붓거나 음식물이 앞의 어금니와의 사이에 끼어서 충치가 생기게 될 수 있고 턱 뼈 안에서 낭종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을 하고 싶을 땐 잇몸뼈 안에서 자란 사랑니를 발치해주는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자란 사랑니라 하더라도 입안쪽에 위치해 있어 칫솔이 접근이 어려워 입냄새가 나는 원인이 된다면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과정

stop 01. 구강검진 : 구강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전신적인 건강 상태 및 원인, 정도 등을 파악하고 치아 전체의 건강상태를 체크한 후 치료 여부를 결정 합니다. stop 02. X-RAY 검진 후 X-ray 촬영 후 사랑니의 상태 확인 후 계획을 수립합니다. stop 03. 발치 :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여부를 확인하고 부드럽고 편안한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고 발치합니다.

사랑니 발치가 필요한 이유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